강남 스노우성형외과는 서울성모병원 마리 아홀에서 개최된 'Seoul Rhinoplasyt Forum 2017(서울코성형국제포럼)' 행사에 박상은 대표원장이 초청되어 강연을 했다고 밝혔다.

서울 코성형 국제포럼 (이하 SRF)은 대한성형외과학회 코성형연구회의 주관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성형 의술에 대해 현 주소를 점검하는 동시에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이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 각국의 우수한 전문의료진과 석학들이 학구적인 관심을 갖고 참석해 코성형에 대한 지식을 교류하고 연구 활동성과를 발표하는 등 '아시아인의  코성형'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날이었다.

이날 박상은 원장은 두 번째 세션인 "Functional Rhinoplasty(기능적 코성형)" 시간에  "Diagnosis & treatment of Nasal valve insufficiency(비밸브 폐쇄로 인한 코막힘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강연했다. 

코막힘의 해부학적, 기능적 원인과 상태에 따른 수술방법 등을 공유하여 국내외 의료진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박상은 원장은 "코수술 같은 경우 미용적 부분에만 중점을 두고 수술할 경우 코막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용적측면 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해 코의 구조를 망가뜨리지 않도록 안전하게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고 강조했 다.

한편 스노우성형외과 박상은 원장은 연세대학교 성형외과 석사학위를 마친 후, 미국 University of Pittsburgh Medical Center에서 연수하고 현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풍부한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학술적인 교류와 연구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