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7월 24일(월)부터 8월 18일(금)까지 대전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2017 대전교육연수원 여름 연수과정 우수강좌 청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강제는 대전교육가족이 평상시 바쁜 업무와 여건으로 주체적인 역량계발에 제한적이라는 한계점을 극복하고, 현대와 미래사회의 특징을 이해해 글로벌 인재 육성의 공동 목표 실현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여름방학 자격·직무연수 과정으로 전국 단위 우수 강사 교과목을 구성했으며, 미래교육의 변화를 이해하는 교과목으로 <위즈덤 석철진 대표의 4차산업혁명시대, 교육4.0을 깨단하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김진숙 연구원의 4차산업혁명에 따른 진로교육의 방향>, <간송미술관 탁현규 연구원의 조선화가에서 배우는 창의성> 등이 있다.

또한, 교원들의 최신수업동향을 읽을 수 있는 교과목으로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강현석 교수의 이해중심수업평가의 활용>, <미래HRD 이하나 실장의 참여동기를 높이는 퀀텀교수법> 등의 강좌가 마련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업무포털-공문을 참고할 수 있고, 참여방법은 대전교육연수원 연수부(041-851-3319)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  “전국단위의 훌륭한 강사를 대전교육연수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새 시대에 맞는 교육 트랜드를 접하고 최신형 교육 방법으로 대전교육 성공시대를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