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휴먼리더포럼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사장 이서원) 주최로 2017년 7월20일 14시부터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1부 행사로 휴먼리더포럼 에서는 여의도정책연구원에서 2016년부터 준비해온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 평가관련 그 동안 준비해 온 평가지표에 대한 보고회가 있었다.

지방자치 행복지수 평가위원회 임득수 위원장(사단법인 한국기업평가원장)은 성숙하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의 미래지향적 휴머니티정책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 평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난 6개월여 기간 동안 평가준비위원회에서 정립해온 행복지표에 대한 최종 선정결과를 보고하였다.

행복지수평가는 행복지표의 안전성 검사를 위해 평택시 에서 샘플조사를 실시 후 8월부터 전국조사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시상식에서는 “Human is beauty"라는 슬로건으로 사회 각계각층에서 역경을 극복하며 지속적인 휴머니티의 혁신을 추진해 온 우리사회의 귀감적 인물들이 수상하였다.

수상자의 면면을 보면 “세월호 사고 이후 국민들의 안전위기”에 대한 재고적 측면에서 산업안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온 (사)한국석유유통연구소 김상훈 이사장과 여성정책의 현실적 문제 개선을 위해 노력해온 자유한국당 박에스더 부위원장, 그리고 지역 간의 소통과 연계를 통한 주민행복분야 개선을 노력해온 국군교도소 교정협의회 한영순 회장, 대한장애인복지회 및 곰돌이봉사회에서 장애인들의 사회적 관심사인 일자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주) 한국이앤씨 정경태 대표 등이 수상하였다.

여의도정책연구원 소향화 사무처장은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 수상자들 한분 한분이 너무나 소중한 우리 국가자산 이라고 전하며, 휴먼리더대상 이라는 사회적 관심을 통하여 수상자들의 휴머니티 전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또한, 제2회를 맞는 대한민국휴먼리더대상은 “각계각층의 추천공모를 통하여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과정을 수회에 걸쳐 후보자를 압축하였으며 실천적 사회공헌에 선별기준을 맞추어 사회저변에서 활동하는 순수한 국민들의 축제의 장으로서 발전하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간은 아름답다(Human is Beauty) 라는 주제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은 우리사회의 미래지향적 모습을 공유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