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9월 23일(토)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피어나는 학습, 만개하는 인생'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2017 고양시 평생학습축제’(이하 ‘평생학습축제’)의 프로그램 체험부스 및 학습동아리 공연단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평생학습축제는 지역사회 문화예술과 함께하는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공연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연령층에 어울리는 다양한 평생학습 체험부스를 운영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풍성한 축제로 이뤄질 예정이다.

시는 성공적인 평생학습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22개의 평생학습프로그램 체험부스와 12개의 성인·학생 학습동아리의 공연단을 모집한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와 ▲사물놀이·악기연주 등 다채로운 성인 동아리의 공연마당 및 ▲평생교육 관련 성과물 홍보·전시마당 등 테마별로 나눠 더욱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하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모집은 오는 31(월)부터 내달 4일(금)까지 5일간이며 고양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edu)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miy0301@korea.kr)로 신청하거나 고양시 평생교육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2014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고양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카페 ▲행복학습센터 운영 ▲고양형 시민참여 자치대학 ▲동 주민센터 원어민영어교실 등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