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안동권관리단(단장 김익동)에서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야외 공연장에서 K-water와 함께하는 한여름 밤의 음악회(이하 여름음악회)를 개최한다.

여름음악회는 7월 22일부터 8월 19일까지 5주간 매주 토요일에 개최되며,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발라드, 팝페라, 뮤지컬, 락,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름의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신나는 분위기의 무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히든싱어 왕중왕전 우승, 준우승을 차지한 박민규(환희), 조현민(임창정)의 공연과

최우수공연단체 서울시장상(2014), 제2회 한류문화대상(팝페라 부문)을 차지한 뮤지컬 배우 팀의 갈라 콘서트가 있으며,

그 외에도 한국예총에서 엄선한 수준 높은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다.

프로그램 중 8월 11일에서 13일에 진행하는 뮤지컬 이육사는 세계유교문화재단에서 기획하고, 유명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주연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여름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세계물포럼기념센터 여름음악회는 2015년 센터 건립 이래 매해 개최되어온 행사로, 그동안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호평을 받아왔다. 하계기간(7월 22일 ~ 8월 19일, 월요일 휴무) 중 세계물포럼기념센터는 야간까지(오후 9시) 평일 및 주말 상시 연장 개장한다.

이 외에도 물포럼센터 야외무대에서는 7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일요일 저녁 7시에 색소폰 음악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안동 월영교 물문화관에서는 ‘고등어 찜닭에 빠진 날’ 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익동 K-water 안동권관리단장은 “세계물포럼기념센터가 시민들에게 열린 열린공간으로 자리잡혀 공연도 맘껏 즐기시고 무더운 더위도 식힐 수 있는 힐링의 명소가 되기를 기원한다.˝ 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