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 Wee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9일부터 이틀에 걸쳐 군 청소년 또래상담자들 60여 명과 또래상담 지도교사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담양청소년문화의집에서 ‘또래상담자 너랑 나랑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또래상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Friendship, Counselorship, Leadership’라는 또래상담자 정신을 되새기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자 모둠활동, 대인관계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 및 상담기술 습득, 대인관계 기술 훈련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책임감과 역량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센터에서는 이번 캠프가 또래상담자들 간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각 학교의 솔리언 또래상담자들이 맡은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킴은 물론 또래상담, 캠페인, 봉사활동 등의 연계 추진으로 학교폭력 예방뿐만 아니라 소통과 공감, 그리고 배려문화 정착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및 청소년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서 담양군통합지원협의체, 청소년전화 1388, 위기지원 개인상담·집단상담, 대안교육,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을 운영해 다각적이고 종합적인 청소년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