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최근 담양리조트에서 귀농인과 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블로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글쓰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에는 김대혁 온투데이뉴스 선임기자(전 서울경제신문 기자)가 강연자로 나서 ▲자신 알리기 ▲농장 알리기▲작물 알리기 ▲담양 알리기 ▲작물 생산 과정 소개 ▲구매 이유 알리기 등을 주요 내용으로 글의 틀을 짜는 법과 맞춤법, 매끄러운 글을 쓰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와우리에서 죽향 딸기를 재배하는 김용학 대표는 “블로그를 만들어 놓고 내용을 어떻게 채워야 할지 난감해서 손을 놓고 있었다.“며 ”실용적인 내용이 많아 당장 블로그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호평했다.

장풍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들이 피땀 흘려 키워낸 고품질의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블로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블로그 콘텐츠가 검색 엔진의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콘텐츠 내용과 수준이 상향될 필요가 있다.”며 “블로그 마케팅의 기본이 되는 글쓰기 교육이 절실해 이번 강좌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20일 봄들애인문교육연구소 강환규 대표를 초빙해 농업인들 간 보다 활발한 소통을 돕는 국내 최초의 ‘하브루타’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