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박덕자)는 5월 17일부터 7월 13일까지 9회에 걸쳐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체험 행사를 개최한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촌교육농장 및 6차 산업 사업장 홍보를 위해 농산물 가공체험 프로그램 운영 가능한 9개 사업장을 선정하여 신청자와 사업장 상호 협의 후 날짜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진행하였다.

5월 17일 하이디스토리 농촌교육농장에서 봉개초등학교 학부모회 30명을 대상으로 양고기,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총 10개 학교 학부모회 297명이 참가하였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학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운영, 홍보함으로써 농촌교육농장 및 6차산업장이 학생들의 교육공간으로써 손색이 없음을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행사 참가자에 대한 반응을 조사한 결과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고민했던 부분에 대한 해소와 함께 학교 체험행사시 농촌교육농장 적극적인 추천과 농업의 중요성 공감, 건강한 식생활 등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특히, 행사 참석자 중 80명을 대상으로 교육농장에 대한 인지도 설문조사 결과 체험프로그램 만족도가 만족 77%, 매우만족27% 조사 되었으며, 전체적인 만족도는 만족 15%, 매우만족 85%로 높게 평가되었다.

양규식 농촌사회지도과장은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농장주 교육, 안전시설 점검으로 품질 높은 교육농장 양성은 물론, 6차 산업 사업장 홍보를 위한 직거래 행사 및 도시소비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