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가좌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운영 중인 ‘트니트니 키즈챔프’가 엄마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가좌동의 지리적 여건 때문에 문화센터를 이용하기 힘들었던 엄마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매월 다른 커리큘럼으로 진행돼 한 번 참여했던 경우에도 계속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

20개월 아이와 함께 참여한 한 여성은 “평소에 문화센터에 가려면 거리가 있어 힘들었는데 가까운 보건지소에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겨서 좋았고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재미있는 신체활동과 다양한 교구를 통해 아이들의 인지발달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화요일 오후 4시 50분에 고양시 관내 18~24개월 유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문화센터에서나 볼 수 있었던 유명 프로그램을 공공기관인 보건지소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7월 프로그램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방문 또는 전화(☎031-8075-4782)로 신청할 수 있다.

가좌보건지소 관계자는 “유아기의 신체활동과 놀이는 올바른 성장발달과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이번에 개설한 트니트니 프로그램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