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회장 최난나)는 지난 17일 오전 9시 30분부터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 산하 기관인 직지드림플러스보호작업장, 우리누리주간보호센터, 충북장애인가족지원센터, 그룹홈, 장애아돌보미, 장애아부모 등 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역량강화 보수교육의 일환으로 산업안전교육인 소방교육, 인권교육, 직장예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가 주관하고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가 주최하여 진행되었으며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의 지원받아 교육을 진행하였다.

소방교육은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의 시설을 총괄하고 있는 김충래 시설관리담당자가 강의하였다. 동탄메트로폴리스 화재, 여수 수산시장 화재 사건 등의 실제 화재발생사례를 들어 교육하였으며 소화기사용법, 화재의 예방, 대처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인권교육은 충북사회복지인권교육지원센터의 김금선 위촉강사가 강의하였다. 인권감수성 향상을 주제로 인권이란?, 차이와 차별, 생활 속의 인권 등의 내용으로 개개인으로서 인권에 대한 인식을 바로 하고 생활에서의 인권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직장예절교육은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의 이화정 센터장이 직접 강의하였으며 직장에서 꼭 알아야 할 예절에 대하여 강의하였으며 예의과 매너라는 주제부터 인사, 손님맞이 등의 사소한 것들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의 참석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 산하기관의 한 직원은 ‘매년 받는 교육이지만, 충청북도종합사회복지센터의 지원을 받아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으로 진행되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