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소장 신송희)는 비만으로 고민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10월 27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화, 금요일(오전 11~12시)에 ‘파워 다이어트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실은 비만을 집중․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참여대상자는 신체질량지수(BMI) 25 이상 복부비만자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17일부터 28일까지이며, 스텝박스와 필록싱 운동을 병행한 프로그램으로 짧은 시간에 최대 효과를 낼 수 있는 퓨전운동으로 진행된다.

복싱의 민첩성에 유연성을 더하고 신나는 댄스 동작까지 가미한 운동으로 시민 누구나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다.

참여자는 기초건강측정과 체성분검사를 통해 신체 변화를 수시로 점검하며, 운동교실 진행 중에는 식단 관리를 병행하여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다함께 신나는 운동을 즐기는 과정에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시민들의 체력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3-641-3215, 32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