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고등학교(교장 송영광)에서는 7월 14일(월) 3학년 대상으로「1사 9제 튜터제-청뫼학술연구발표회」, 과학탐구프로젝트대회를 열었다.

1사 9제 튜터제는 교사 1인당 9명의 학생들이 연계하여 활동하는 학술연구회로 문학기행, 향토역사 탐구 동아리, 생활 속 수학연구 동아리 등 10개로 구성되어 전교생이 활동하였으며, 이번 발표회는 소수의 학생들이 그 동안 다양한 토론을 통하여 창의적으로 학습하고 연구한 내용을 모둠별이나 개인별로 보고서를 작성하여 주도적으로 구성하여 발표하는 행사이다.

청산고등학교에서는 자연친화적 품성교육 및 학교 자연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충북도교육청 학교 숲 조성 지원 사업을 통해 교목 <미선나무 외 9종>, 관목 <남천 외 15종>, 초본 <구절초 외 31종>을 식재하여「청산 푸른 꿈 숲」이라는 학교 숲을 조성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계절별 자연생태교육을 실시하였고 학생들은 도덕봉에 식물 이름 달아주기를 하며 자연과 하나됨을 느끼고 그 결과를 과학탐구프로젝트대회를 통해 발표하였다.

이번 청뫼 학술 발표대회에 참가한 3학년 박혜영 학생은“교과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협동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감으로써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였다” 고 말했다.

송영광 교장은 “이 행사는 학생들이 스스로 창의력과 탐구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교과지식을 활용해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