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충청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공동위원장 :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안희정 충청남도지사)가 2012년 5월 30일, 3개 시·도 및 시·도 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청, 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 하나은행 등 충청권광역유관기관협의회 회원기관의 주요 금융지원내용을 담은 가이드북을 제작·발간했다.

금번에 발간한 충청권 통합 금융지원가이드 책자는 5+2 광역경제권(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대경권, 동남권, 강원권, 제주권) 중 전국 최초로 발간 된 것으로, 충청권에 소재한 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금융에 관한 지원사항이 유관기관별, 지역별(대전·충북·충남)로 구성되었으며, 자금유형별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제작되어 지역 기업인, 소상공인의 편의를 도모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

그동안 충청권의 지역 기업들은 자기 지역의 정보만 볼 수 있어 기업이전, 인근지역 공장설립, 주변지역의 지원사항 등에 대하여 궁금한 경우 일일이 타지역의 유관기관으로 문의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에 충청권 통합 금융지원가이드북을 발간함으로써 충청권 내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시의적절하고 편의성 있는 기업지원정보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청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김화진 사무총장은 “금번 발간된 충청권 통합 금융지원가이드 북이 필요한 기업·소상공인 등을 위해 각 유관기관에 배포·활용할 계획이며, 충청권 관할 중소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에서 실시하는 지원시책설명회 개최 시에도 적극 배포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권 통합 금융지원가이드 북은 충청권광역경제발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ccrdc.go.kr / 자료실 / 간행물자료실)에서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