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동부다문화교육센터와 연계하여 다문화, 비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센터 내 토요일 프로그램 ‘多모인 토요일, 영어동화산책 ’, ‘多모인 토요일, 생활과학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다문화·비다문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多모인 토요일, 영어동화산책 ’은 이중언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영어교육 학습신장과 즐거움을 바탕으로 했기 때문에 영어 학습에 대한 긍정적 학습태도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문화 가정 어린이와 비 다문화 가정 어린이의 정서 교류를 통한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에도 도움이 된다.

‘多모인 토요일, 생활과학교실 ’은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하여 생활 속에 숨어 있는 과학의 원리를 알아가는 즐거움과 체험의 산물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지난 4월 28일에는 우리 조상들이 생활에 사용했던 식물들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보고 식물도감을 만들기도 했으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호기심에 찬 모습으로 “다음주 토요일이 기다려져요!”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함께 센터를 방문하는 다문화, 비다문화 학부모들 간의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多모인 토요일, 영어동화산책 ’ , ‘多모인 토요일, 생활과학교실 ’은 2013년 2월까지 진행되며 영어동화산책은 연 40회, 생활과학교실은 연 30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동부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전화(042-253-7588~9)나 홈페이지(http://office.dju.ac.kr/dasarang)게시판 또는 이메일(dasarang7588@hanmail.net)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