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청주 복대중학교(교장 최한기) 자생봉사동아리인 s-line(지도교사 박원경)이 오늘(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무역전시관에서 열리는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단일중학교 단일동아리로서는 유일하게 참가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문화에 대한 정보 제공과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숨은 재능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 오늘(24일)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토크콘서트, 청소년 건전 인터넷문화 조성을 위한 세미나, 테마버스, 희망의 운동화, 청소년 동아리공연이 펼쳐지며,
▲ 25일에는 창의 아트 페어, 한·중수교 20주년 기념음악제, 주5일수업제와 청소년 활동, 열린 토론회 등이 열리고,
▲ 26일에는 청소년 공연 동아리 오디션, 세계문화 체험 워크숍, 인증제 모니터단 발대식, 거리 아티스트, 나눔 바자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150여개 단체가 참여하여 가족․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건전한 활동을 체험하고(참여존) 숨겨진 재능을 표출하여 창의적 역량을 키운(창의존) 청소년들이 각자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체험하여 미래의 꿈을 키움으로써(진로존)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눔을 실천하고(나눔존) 정보를 공유․소통하는(소통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간다는 스토리 라인으로 구성된다.

복대중 s-line은 이중 참여존에 부스를 설치하여 풍선아트, 풍선공예, 페이스페인팅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복대중 최한기 교장은 “평소 나눔을 실천하던 자생봉사동아리인 s-line이 중학교로서는 유일하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청소년 문화 체험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키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