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 충북도립대학(총장 연영석)이 7일 오전 본관 대회의실에서 (주)아이티켐(대표 권종호)과 산학협력 협약을 하고 산학 간 정보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충북도립대학 연영석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주)아이티켐의 권종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주)아이티켐은 정밀화학분야와 관련한 기업으로, 이 대학 관련 학과(환경생명과학과 등)와 연계하여 산학협동 연구과제 개발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쓴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 대학은 학생 연수지원을 통한 정보교류 및 자문을 활성화할 방침이며, 현장실습 및 학생 교류를 통한 화학과 관련한 전문인 양성에 박차를 가하여 이 기업과 우수 인재 알선 등 취업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주)아이티켐의 경우 재직자 중 6명이 도립대 환경생명과학과 졸업생으로, 이미 상호간 협력이 꾸준히 추진된 바 있었고, 산학협력 체결 후 더욱 활발한 상호 협력이 기대된다.

충북도립대 연영석 총장은 “(주)아이티켐은 올 해 6월 오창공장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전자재료용 유기소재를 다루는 전문기업으로서 2020년까지 성장계획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비전 있는 기업”이라면서 “도립대를 졸업한 사원들이 후배들 지원에 적극적으로 임해주고, 기업과 우리 대학이 상부상조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인재 교류’, ‘취업지원’ 등 더욱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아이티켐은 충북 청원군 오창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OPC 드럼용 감광재료, 잉크, 토너, OLED 유기재료 등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지난 2005년 설립되어 2007년 유망중소기업 선정·벤처기업 인증, 2011년 기술보증기금 A+Members선정, 기관투자 61억 원 유치 등의 실적을 낸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