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충북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규정) 주관으로 오늘(19일) 오후 2시 연구원 광장에서 ‘2012. 직지사랑 과학체험 한마당’이 열렸다.

1,00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은 42개 과학체험 부스에서 다양한 과학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망고주스에 구연산나트륨과 알긴산 나트륨 등으로 망고캐비어를 만들어 비스켓에 올려 먹으며 신기한 분자의 구조를 보았으며, ‘열받으면 변하는 카멜레온!’, ‘춤추는 무당벌레’, ‘소금물아 돌아라!’ 등은 관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각 지역교육청을 대표해 출전한 42개팀(210여명)은 탐구실험 경연을 펼쳤고, 식전행사로 나로 우주선 발사 성공을 기원하는 로켓발사 시범도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신비를 그린 과학 시화전과 과학용어를 창의적으로 그린 과학용어 문자 디자인전, 기상 사진전의 작품 전시전도 함께 열려 볼거리가 풍성했다.

특히, 체험 참가 학생들은 ‘계절별 별자리’를 학습할 수 있는 매직블럭을 기념품으로 받아 즐거운 과학잔치 한마당이 됐다. 이외에도 천체투영실 과학영화 상영, 과학 전시물 자유 탐구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한편, 내일(20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교육과학연구원에서 유치원 원아와 초등학생 1,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학상상(색종이)꾸미기 대회, 과학상상(수수깡) 공작대회 등이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