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4월 봄바람과 함께 눈과 입이 즐거운 축제들이 잇따라 꽃망울을 터뜨린다.
6일 ‘계룡산산신제’를 시작으로, 각종 축제들이 주말마다 화려한 막을 올리며 상춘객을 유혹한다.

봄 축제의 대표주자격인 ‘꽃’ 관련 축제는 공주와 연기, 당진, 금산, 청양 등에서 잇따라 개최되는데, 서막은 공주 계룡산이 장식한다.

‘계룡산벚꽃축제’는 오는 13∼15일 반포면 학봉리 동학사 일원에서 열린다.

웅장한 계룡산 자락에 섬섬히 박힌 벚꽃 아래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천연비누 만들기와 전통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 우수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등이 진행된다.

4월 셋째 주 주말에는 꽃 축제가 만개한다.
복숭아꽃을 주요 테마로 한 연기 ‘도원문화제 및 왕의 물 축제’가 20일 금요일에, 당진 ‘면천진달래민속축제’와 금산 ‘산꽃나라 산꽃여행’ 축제는 21일 막을 올리고 앞 다퉈 화려함을 뽐낸다.

21일까지 연기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27회 도원문화제와 제9회 왕의 물 축제는 복사꽃아가씨 선발대회, 백일장 등이 열리며, 21∼22일 당진시 면천읍성 광장에서 개최되는 면천진달래민속축제에서는 두견주 마시기 대회와 진달래 화전 만들기 대회 등이 펼쳐진다.

21∼29일 열리는 산꽃나라 산꽃여행은 ‘바람과 새들이 심은 산꽃’을 주제로 산신제와 지게놀이, 송어잡기, 건강걷기대회 등이 열린다.

‘꽃의 도시’를 표방한 태안에서는 안면도국제꽃박람회의 명성을 이어갈 ‘4계절 꽃 축제’가 22일부터 17일간 열린다.

태안군 남면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튤립은 물론, 유채와 페튜니아, 메리골드 등이 연출하는 꽃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

봄꽃을 주제로 한 축제는 이 밖에도 21일 ‘금산천 봄꽃 축제’와 22∼23일 당진 ‘순성 벚꽃 축제’, 27∼29일 청양 ‘제1회 칠갑문화축제’, 28일 금산 ‘홍도화 축제’ 등이 있다.

입이 즐거운 축제도 개막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2012 논산딸기축제’는 오는 13∼15일 논산천 둔치에서 열린다.
이 축제에서는 딸기사생대회와 수확체험, 딸기떡 길게 뽑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제4회 몽산포항 주꾸미축제’는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태안 몽산포항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주꾸미와 물고기 잡기, 갯벌체험 등이 진행된다.

또 실치회를 주제로 한 ‘장고항 실치축제’는 이달 마지막 주인 28∼29일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 일원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계룡산산신제는 6∼8일 공주 신원사 일원에서, ‘제51회 아산성웅 이순신축제’는 오는 27∼29일 아산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