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준) Wee센터는 새학년 새학기를 맞아 3월 23일부터 4월3일까지 Wee센터 안내 및 홍보를 신청한 관내 4개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2 상담주간 운영에 따른 Wee센터 홍보 및 집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Wee센터 이용안내 및 홍보활동은 센터와의 접근성이 낮은 학교를 주 대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Wee센터를 알리고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1부는 Wee센터 홍보시간으로 Wee센터에서 진행하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특별교육, 부모교육, 체험활동 등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2부에서는 학교 및 학생들의 특성에 맞추어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교육을 선택적으로 진행 하였다.

특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심각성을 느끼고 자신만의 학교폭력 대처 방법에 대해 찾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교육은 주위에 관계하고 있는 친구들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통해 보다 원만한 친구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였다.

조성준 교육장은 관내 학생들이 Wee센터의 역할 및 활동을 인식하여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호소하거나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Wee센터는 이번 상담 주간 운영을 통해 다양한 활동에 대한 홍보와 이용안내를 통해 Wee센터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고, 상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로잡아 심리 및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Wee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