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충남도는 안면도 ‘지포‧운여지구’가 한국관광공사의 ‘유망 관광개발 프로젝트 투자유치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유망 관광개발 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올해 역점사업으로, 전국에서 관광개발 활성화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에는 각 시‧도가 1개소를 선정해 신청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현장 방문‧점검 등을 통해 투자 실행 가능성을 주요 기준으로 3개소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3곳은 안면도 지포‧운여지구와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울산 강동권 해양 복합관광휴양도시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 중 특히 안면도 지포‧운여지구는 빼어난 자연환경과 함께, 중국 및 수도권과 근접한 시장성, 시행사인 충남개발공사가 사업 대상지의 94%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에 따라 안면도 지포‧운여지구는 한국관광공사로부터 국내‧외 잠재적 투자자 발굴 설명회와 홍보물 제작, 컨설팅, 홍보, 관광 투자유치 기반 조성을 위한 국고 지원 등을 장‧단기적으로 받게 된다.

도 관계자는 “안면도는 환경‧지리적인 강점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개발이 지지부진 했으나, 이번 선정으로 투자유치 환경 조성 및 정부차원의 개발 명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십분 활용해 안면도 지포‧운여지구를 꽃지지구와 함께 세계적 명품 관광지로 개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