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충남도가 새학기를 맞아 5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학교급식소 등을 대상으로 대전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도교육청, 및 시‧군과 합동으로 식중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점검을 실시한다.

학교급식소의 식중독 사고는 한번 발생하면 대형화 가능성이 높은 만큼 지도‧점검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또 학교급식소의 조리음식, 식재료, 음용수 및 지하수에 대해서도 수거검사를 병행 실시해 발생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점검대상은 ▲학교급식시설(학교매점 포함) 85개소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소 21개소 ▲학교 등에 도시락을 공급하는 제조업소 4개소 ▲학교 식재료 공급업소 74개소 ▲위탁급식업소 등 26개소를 포함 모두 210개소를 점검한다.

주요점검 내용으로는 ▲식재료, 음용수 등 위생적 관리실태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제공 여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적발된 위반업소는 관련 법령에 따라 신속하고 엄정한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현지에서 시정 가능한 위반사항은 즉시 시정토록 조치할 계획이며, 식중독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활동도 병행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학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급식 관계자들이 위생관념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