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남선녀 짝 찾기 "커플여행" 한국 신랑 베트남 신부 결혼 주례

중매사찰 태고종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는 3월 13일 한국- 베트남 선남선녀 만남 베트남 법회를 봉행한다. 아이 낳기 좋은 세상 네 번째 활동으로 "결혼하기 대 사회 운동"을 펼친다.

한국불교 태고종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 )와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주지 팜 옹옥 끄엉)는 2008년 8월20일 베트남 하노이 끄엉사 에서 하노이 사암 주지스님 및 사부대중 500여 명이 동참한 가운데 자매 결연의식 및 대 법회를 봉행하고 증서를 교환했다.

대성사는 2009년 7월19일∼23일 까지(5일간) 베트남 하이즈엉도 끄엉사(주지 끄엉스님) 및 신도들을 초청하여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진오스님),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이주여성 가정폭력 지원센터, 옥천농업기술원 강경미 사범 연꽃차 시음회, 직지사, 법주사, 대둔사, 보은 하늘식물원, 옥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옥천군 등 우수한 복지시설 견학과 한국문화를 체험하도록 하였다.

대성사는 베트남 하노이 하즈엉도 끄엉사(주지 끄엉스님)에 포교원불사를 진행하고 있다. 2009년 5월 불사를 시작해 2012년 5월 불사를 마칠 계획이다.

한편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옥천군 종교인 대표를 맡고 있는 혜철스님은 2월 21일 오후2시 대성사에서 선남선녀 초혼 만남 의 날로 정하고 미혼 남녀의 적극적 참여와 종교인 사랑방 회원들에 종교 활동을 통해 홍보와, 보은군이 추진하고 있는 국제결혼지원문제를 협의하고 건전한 결혼을 돕기 위해 최정옥 보은 부군수에 대성사 베트남, 캄보디아 불자 결혼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21일 커플이 되는 선남선녀 회원들은 오는 3월 11일(목) 14:00시 서울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서 봉행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영산대법회에 초대된다. 108명의 어산단과 2만여 명의 사부대중이 동참하는 이번 행사는"여느 시연회 보다 더욱 경건하고 장엄한 스케일의 시연을 준비하고 있다. 11월에 개최 되는 G-20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중요한 행사인 만큼 영산재가 종교의식이라는 점을 내세우기보다 다양한 축하공연과 더불어 문화적 예술성을 갖고 선남선녀들에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커플여행의 시간을 마련한다.

국제결혼은 믿음과 사랑이 중요하다, 종교에서 책임의식을 갖고 결혼부터 가정생활까지 돌보아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에서의 안정적 가정생활과 직장이 확실한 신체 건강한 불자 가정의 선남들이 베트남과 캄보디아 불자 여성과 결혼하는 것은 안정된 결혼생활을 보장할 수 있다. <캄보디아, 베트남 결혼은 따뜻한 만남 회원 가입과 불자에 한정됨>

상담문의 ☎ 042) 223-8214 대성사 043) 732-5560
다음카페 cafe.daum.net/dasungsa 와 홈페이지 www.dss.or.kr/ 대성사열린마음상담원 cafe.daum.net/opensangdam 를 통해 선남선녀들의 결혼을 주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