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보은군 보건소(소장 오원님)이 취학아동은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에까지 취학아동은 MMR(2차)에 대한 접종만 확인했으나 올해부터는 만4~6세 사이에 추가접종해야 하는 MMR(2차), 소아마비(4차), 일본뇌염(4차), DTaP(5차) 등 4종으로 확대됐다.

이에 보건소는 예방접종을 제때 받지 않으면 면역력 감소로 감염병 발병의 위험이 높아지므로 단체 생활을 시작하는 취학아동의 건강과 친구들의 안전을 위해 빠짐없이 4종에 대한 예방접종을 모두 받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교에 직접 제출했던 증명서를 취학아동이 2월 29일 이전에 접종을 완료했다면, 학교에서 예방접종내역을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여 별도의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예방접종 누락 아동의 보호자가 3월1일 이후에 접종을 받은 경우는 의료기관 및 관련 보건기관에서 발행한󰡐취학아동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인터넷 󰡐예방접종증명서󰡑를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

한편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가입 후 ①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내 󰡐예방접종 내역조회󰡑기능, ②스마트폰 앱, ③인터넷(예방접종증명서) (‘민원24’ (http://www.minwon,go.kr, 발급비용 무료)에서 발급), ④관할 보건소(방문 또는 전화문의), ⑤접종을 시행한 의료기관에서 확인가능하며, 접종이 누락된 경우에는 가까운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을 실시하고 전산등록을 요청 해 주면된다. 단 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에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시행한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