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유성복합터미널 건립, 다소 지연될 수 있어도 무산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됩니다!”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3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을 비롯한 30여 주요 현안사업의 성공을 다짐했다.

권 시장은 “최근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계약해지 사태로 시민이 받았을 충격이 대단했을 것”이라며 “이에 따른 시정 신뢰성에도 중대한 타격을 받았다”고 운을 땠다.

특히 권 시장은 “이번 사태를 복기하면 진행 과정에서 여러 차례 경고음이 있었는데, 막연한 기대감으로 문제를 키웠다”며 “보다 세밀하게 관찰하고, 소통하고, 해결책을 강구했으면 이렇게 심각해지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하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이어 권 시장은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의 중단 없는 추진 의지를 밝히고,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30여 주요 현안사업을 정밀하게 재검토해 추진력을 더욱 높일 것임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이번 사태로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이 다소 지연될 수 있어도 무산은 없다”며 “유성복합터미널 건립사업은 보상, 설계, 실시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계속 정상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이번 기회에 30여 다른 현안사업에 대한 현미경식 관찰과 검토가 필요하다”며 “직원 전체가 혼연일체로 사업의 최전선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최종 성공시키는 승자가 되자”고 역설했다.

또 이날 권 시장은 이번 사태와 관련해 제기되고 있는 관련 직원 문책 요구에 대해 우선적으로 시장 본인의 책임을 거듭 강조했다.

권 시장은 “이번 사태의 직접원인이 외부(사업자)에서 비롯됐더라도 최종 책임은 시장에게 있고, 매를 맞아도 시장이 맞겠다는 각오로 이 사업을 잘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직원들에게 지방분권화 시대 대응자세와 여름철 휴가활용과 건강관리 등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