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사회공헌정보센터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지난 11일 페럼타워 페럼홀(서울 중구 소재)에서 “새로운 시대, 사회공헌 혁신을 말하다” 라는 주제로 개최한 ‘2017 사회공헌 혁신포럼 SEOUL’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기업사회공헌 담당자 및 비영리단체, 공무원, 시민 등 15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포럼의 첫 시작은 최근 사회공헌이 민·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창조하는 추세를 반영해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이봉현 연구위원이 “새로운 시대의 사회혁신 Agenda 그리고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펼쳤다.

이어 임펙트스퀘어, 사회혁신 전문 컨설팅·임팩트투자 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KoreaCSR 등의 주요 관계자가 주제 발표자로 나서 사회혁신의 개념과 선진국의 다양한 사회공헌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사회혁신을 위한 시사점을 공개하며, 사회공헌의 혁신 모델을 제안했다.

끝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우용호 사회공헌정보센터 소장은 “기업과 단체가 이번 포럼을 통해 사회공헌 혁신을 이뤄가고자 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