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성일)과 공동으로 도내기업의 4차 산업혁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2일 오후 2시 충북테크노파크 선도기업관(A관) 1층 세미나실에서「4차 산업혁명 대응 산업 동향 및 기술 교류회」를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충청북도가 지원하는 이번 교류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가져올 변화에 대한 준비를 위해 정책 및 기술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먼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의 시기에 있어 효율적인 지역산업육성과 발전을 위해 산업연구원 김선배 실장의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지역혁신’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손석호 센터장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지역 R&D 역할과 방향’의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충북의 주력산업인 전기전자부품산업과 태양광 산업 간의 교류를 위하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현 본부장의 IoT와 관련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미래’ 주제 강연과 함께 ㈜피앤테크 고진섭 이사, ㈜가이아에너지 박승일 전무가 각각 ‘세계 태양광 고효율 셀의 동향’과 ‘태양광 발전 시스템 기술 및 시장동향’이란 주제 강연도 이어졌다.

충북테크노파크 김진태 원장은 “이번 교류회가 도내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충북테크노파크는 유관기관들과 함께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