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커피와 국악, 그리고 추억의 스타와 함께하는 청주시립국악단‘탁오 음악회’를 오는 20일 오전 11시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이번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정수) 탁오 음악회는 ‘우리가락 좋을시고’,‘추억의 스타와 함께’, ‘스페셜 스테이지’, ‘국악관현악’테마로 구성된다.

시립국악단의 <만파정식지곡>, 소금 ․ 가야금 이중주 Pastoral <전원의 노래>를 시작으로 가수 양하영이 <가슴앓이>, <갯바위>, <비나리>를 노래하고 스페셜 스테이지에서는 나혜경 수석단원이 설장구 협주곡 <소나기>를 연주한다.

이어 대미를 장식하는 원일 작곡의 <신뱃놀이 2, 3악장>은 경기민요인‘뱃노래’의 선율과 기본 장단을 바탕으로‘리듬의 유희’를 위한 놀이적 음악으로 다양한 변주를 시도한 작품이다.

제2악장에서는 구음으로 느리게 시작해 여러 악기가 하나씩 더해가는 진행을 갖고 여러 가지 변형된 장단으로‘놀이’의 성격을 뚜렷이 부각시킨 다음 뱃노래를 주제로 선보이며 제3악장‘뱃노래’에서는 굿거리 장단으로 본래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전체 연령 관람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1만 원으로, ‘공연세상(http://www.concertcho.com)’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국악과 대중가요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꾸민‘탁오 음악회’의 기품 있는 무대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감상의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