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한밭교육박물관(관장 곽석환)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오는 8월 4일(금)부터 8월 11일(금)까지 5회에 걸쳐,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1회당)을 대상으로 역사교육 프로그램인 「3美 역사탐구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3美 역사탐구교실은 우리 역사 속 흥미·재미·의미 있는 역사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탐구하게 함으로써 역사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여름방학 기간 중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공예로 배우는 역사교실‘을 시작으로 ’우리 궁 이야기-조선5궁‘, ‘이순신장군과 왜란의 극복‘, ‘겨레의 큰 스승 백범 김구‘, ‘단청 벽화 만들기‘ 등 주제별 내용을 탐구하고, 박물관 유물을 활용한 체험 및 만들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모집은 한밭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hbem.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이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학예연구실(☎670-2214)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김미란 학예연구실장은 “역사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3美 역사탐구교실’에 참여하여 우리 역사를 이해하고 역사에 대한 탐구능력도 기르는 유익한 방학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