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평생학습관(관장 장흥근)은 오는 8월 7일(월)부터 9월 1일(금)까지 4주간(매주 월, 수, 금) 총12회에 걸쳐 19:00~22:00, 초·중·고 교직원 및 학부모 30명(1회당)을 대상으로 ‘생활예절·다도실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양한 강사진들과 함께 인성교육의 이해, 전통 예절(한복의 구성과 입기, 배례법의 종류와 실습), 현대예절(이미지메이킹, 행동예절), 학교생활예절(선생님, 친구 간의 예절)을 배우며, 이는 곧 개인의 인성역량과 품격을 높여 가정과 학교에서의 올바른 인성교육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매회 진행되는 다도실기(녹차, 중국차, 홍차 등) 실습을 통해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7월 21일(금)까지 홈페이지(www.dllc.or.kr)를 통해 접수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과(☎220-0576)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장흥근 관장은 “다양한 예절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가정에부터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필요한 인성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다도예절 실습 으로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여유를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