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가 오는 8월 25일 열리는 ‘제3회 충남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도내 업력 5년 이하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지역유망기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및 우수 신기술을 사업화해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창업에 대한 관심과 붐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도는 도내 업력 5년 이하의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및 지역유망기업,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2015년부터 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신청기업에 대한 1차 서류평가에서 20개 기업을 선정하고 2차 PT 및 스피치 평가에서 창의적이고 사업화 실현가능성이 높은 아이템을 보유한 우수기업 14개 사를 선정한다.

입상기업에 대해서는 1개 기업당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신제품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우수 3개 기업에는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예비창업자는 도내 소재 창업보육센터 및 충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기업지원 공고)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1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우수 창업아이템의 사업화를 통해 성장 기업으로 육성하는 등 지역실정에 맞는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며 도내 창업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충남 창업경진대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041-589-062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