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새로운 차량을 구입하기 위함이나 경제적인 상황으로 기존에 타던 차를 판매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중고차는 신차와 비교해 동일한 가격으로 더 높은 모델의 차량을 구매할 수 있고 자동차 취득세와 같은 부대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중고차를 거래하는 경우 개인 간 상호 거래와 중고차 업체를 통해 거래하는 방식 두 가지로 나뉜다.

보통 개인과 개인의 중고차 거래가 이뤄질 때는 인터넷 홈페이지와 자동차 매매 사이트의 직거래 방식을 이용해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다.

하지만 차량의 자세한 정보나 재원을 파악하기 위해 드는 시간이 길며, 개인 간 거래로 금전적 피해가 발생했을 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수원, 인천 중고차 전문 매매 사이트인 ‘중고차싸이카’의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판매는 중고차매매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며 ”하지만 전문 중고차매매 업체를 이용할 때에도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다”고 조언했다.

중고차 업체가 100% 실매물 위주로 구매, 판매하고 있는 업체인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관한 법적인 제도가 마련되지 않아 소비자 피해가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고차업체가 매매상사로 명의 이전 됐는지 체크해야 한다. 그래야 기존에 등록한 보험의 해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일부 업체의 경우, 명의이전비용, 주차비용 등 별도 금액에 대해서 청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법적으로 소비자가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이다.

기본과 원칙을 준수해 많은 고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서울중고차매매사이트인 중고차싸이카는 서울, 전주, 강릉, 안양, 대구 등 전국 각지의 중고차량 판매, 매입 경력을 자랑하는 내실 있는 중고차 전문 업체다.

또한 차량 출고 전 2회에 거쳐 정밀하게 점검하며 엔진오일, 파워펌프오일, 미션오일 등 각종 오일류의 보충과 교체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완벽한 상태의 차량을 제공한다.

중고차싸이카의 이민성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중고차 싸이카는 100% 실매물을 고객에게 소개해 판매를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중고차 매매 전문 사이트인 ‘중고차싸이카’에 대한 중고차 상담이나 견적 문의는 공식 카페와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