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랜드관리사업소(소장 박철희)는 한여름의 보라빛 추억의 봉숭아꽃 물들이 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여름방학동안 청주랜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청주랜드 관리사업소 제2전시관 일원에서 7월 4일부터 7월 30일까지(휴관일은 제외) 봉숭아꽃 물들이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벤트로 7월 8일, 7월 15일, 7월 22일 7월29일 4회에 걸쳐 오후2시부터 3시까지 1시간동안 엄마아빠랑 바람개비 만들기와 엄마아빠랑 천연염색 체험도 실시하며 회당 바람개비 만들기는 100명 천연염색체험은 25명으로 당일 방문객에 한해서 선착순 접수했다.

지난 8일 토요일 오후 2시 첫 만남의 체험이 있었다. 비바람이 불고 날씨가 흐림에도 불구하고 한 관람객은 “우리나라의 옛 전통적 문화인 봉숭아꽃의 물들이기의 고운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 마음과 자연물을 이용한 친화적인 현장체험에서의 산 경험의 소중함을 아이들에게 일깨워 주기 위함” 이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는 이번 행사추진을 하기 위해 봄부터 청주랜드 내 화단에 보라색, 분홍색, 빨간색, 자주색 등 형형색색의 씨앗을 파종하고 봉숭아 꽃화단을 조성하여정성껏 가꾸어 왔다.

청주랜드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체험을 하는 과정을 통해서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향수를 그릴 수 있고, 어린이에게는 고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되기를 바라며 보다 더 나은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람객과 아이들에게 다가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