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생생문화재 내멋대로 농가밥상!
속초시, 생생문화재 내멋대로 농가밥상!
  • 손혜철
  • 승인 2017.07.08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속초시] 속초시(시장 이병선)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는 500년 전통의 한옥마을인 상도문 마을에서 8일(토) “내 멋대로 농가밥상”이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시는 상도문 마을의 유․무형 문화유산을 활용하여 상도문 마을을 도시와 농촌을 연결해 주는 팜(farm) 플랫폼으로 육성하고자 2016년도에 “2017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국비 17,000천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42,500천원을 확보하였다.

“내 멋대로 농가밥상”은 2017년 생생문화재 사업인「콧노래가 흥얼흥얼, 도문농요」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유별난 농부체험’과 상도문 마을 주민들의 정성이 담긴 ‘농가밥상체험’이 진행된다. 
‘유별난 농부체험’은 농부들의 일상을 따라서 경운기를 타고 마을의 논밭으로 이동해 감자와 옥수수 등 직접 식재료를 수확하며 농부의 전원생활을 즐겨보는 농부생활 체험 프로그램이며, ‘농가밥상체험’은 논밭에서 수확한 식재료를 활용해 직접 상차림을 해보는 시골밥상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프로그램의 재미를 더하고자 상도문 마을의 풍경과 한옥의 미(美), 그리고 인심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시골동네놀이’를 진행할 예정이며,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으로서 어른들에게는 시골에 대한 향수를, 자녀들에게는 감성을 일깨워주는 일석이조의 추억놀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문화유산의 생기를 되찾고, 사라져 가는 지역의 전통문화를 되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외지인들이 많이 찾아오는 속초문화의 장으로 향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domonnongyo)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속초시청 교육문화체육과(033-639-2958),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 문화유산활용부(02-2038-893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