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기타종교] 제2회 충청북도지사배 전국장애인당구대회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청주시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대회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대한장애인당구협회와 충청북도장애인당구협회가 주관으로 진행되며 각 회 선수로 등록한 이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게 된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청주지부(지부장 한태희) 회원들이 2일간의 이번 대회를 위해 자원봉사자 90여명이 파견된다. 봉사자들은 실제 행사에서 가장 중요한 점수 및 기록관리를 맡게 된다.

충청북도장애인당구협회 측은 “이번에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도움으로 행사를 잘 치를 수 있게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장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 이러한 기회가 있다면 언제든지 도움을 또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장은 이번 대회 이외에도 월남참전자회 행사 및 호국보훈 단체들의 행사를 위해 기꺼이 봉사자로 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및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지역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청주지부는 이외에도 평화나눔 바자회, 보훈단체 나라사랑 평화나눔, 반찬 핑크보자기, 벽화그리기, 이웃 어르신 보청기 지원사업, 생명나눔 헌혈행사, 주한 외국인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찾아가는 건강 닥터 프로그램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소외된 이웃에 힘이 되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