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제일반] 점점 바빠지고 피곤해지는 일상생활이 증가 하고 있는 현대 사회 속에서 자기관리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피부에 탄력이 없어지고 피부 트러블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리프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거에는 리프팅을 중·장년층을 위한 시술로 편견이 있었지만, 나이를 불문하고 탄력 있고 갸름한 동안 얼굴을 선호하면서 중·장년층뿐 만 아니라 20, 30대도 일찍부터 관리를 시작한다.

리프팅 시술중 하나인 V라인 리프팅은 잔주름부터 굵고 긴 주름까지 탄탄하게 펴 주고, 색소침착 또한 예방하는데 도움되는데, 장점은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갸름한 얼굴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이마, 광대, 볼, 목 등 원하는 부위에 다양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겉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속부터 연조직을 끌어올려, 강한 고정력으로 반영구적인 효과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일반적인 주름 개선 시술의 경우 겉 피부만 당겨 효과에 도움됨이 적어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 하는 반면 손상된 리프팅은 피부를 자극시켜 실제 콜라겐 합성을 활성화 시킨다는 이점이 있다.

V리프팅에는 일반적인 리프팅 실과 다른 특수한 실이 사용되는데, 돌기의 개수가 일반적인 실보다 2~3배 많아 지지점이 넓고 고정력이 강하고, 심장수술 시 사용되는 실과 동일해 부작용 발생률을 낮춘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의 피부는 상처가 나면 피가 멈추고 재생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V리프팅은 이런 원리를 이용하여 노화로 인해 느슨하고 탄력이 떨어져버린 진피층을 직접 자극시킴으로써 피부 세포를 재생시킨다. 피부 속부터 치유하여 탄력을 높이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탄력 효과에 도움된다.

흔히 리프팅 시술은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뛰어난 기술과 섬세함을 요구하는 시술이다. 특히 미숙한 의사에게 시술을 받거나 허가를 받지 않은 불법 실을 이용하여 시술 할 경우 많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원진 성형외과에서는 “부작용과 예방도 중요하지만 대처 능력도 중요하다. 경험이 풍부한 숙련의를 선택해 충분한 상담과,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