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최문순 도지사)와 횡성군(한규호 군수), 강원연구원(육동한 원장)은 프랑스와 독일의 기술로 만들어진 미아전기차 인수기업과, 국내외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한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기업을 도내에 유치하고, 오는 7월 7일 횡성 우천일반산업단지 준공식에 맞추어 e-mobility 투자 협약식을 갖는다.

미아전기차를 인수한 SJ테크는 중소기업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일반 전기자동차를 생산·수출하는 기업이 된다. 이를 위해 매그넘사와 공장이전 및 설치, 운영 노하우 전수, 미아자동차 유럽판매와 관련한 협약을 체결한다.

 또한 SJ테크는 매그넘사와 2,500대의 미아자동차를 선주문 받는 계약 체결로 안정적인 해외 수출망을 확보하게 되었다. 이는 2016년도중 국내에 보급된 전기차 5천대의 50%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향후 강원도는 전기자동차 수출의 거점지역이 될 전망이다.

한편, 국내․외 투자자들로 부터 대규모 투자유치를 성공한 투자기획사가 퍼스널 모빌리티 생산·수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을 창업하고 횡성우천산업단지에 공장을 건설한다.

 퍼스널 모빌리티 창업 기업인 T&E 모터스는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와의 합병 및 국책기관·대학 등의 기술이전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인정받고 해외로부터 대규모 구매계약을 성사시켰다.
일본 GGI그룹과 전동킥보드 및 전기바이크 1만대, 나이지리아와 농업용 모빌리티 3만대, 페루와 핵심부품 수출을 전제로 한 퍼스널 모빌리티 현지공장 건설과 관련하여 이날 투자 협약을 체결한다. 이외에도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과도 대규모 계약을 협의 중에 있다.

 또한, T&E 모터스는 이 사업과 함께 국내 최초로 퍼스널 모빌리티 전용의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단지를 조성하여 퍼스널 모빌리티의 국내 저변확대와 퍼스널 모빌리티 1번지 강원도 구축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e-mobility 산업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하여 e-Mobility 해외인증지원센터 국책사업 유치, e-Mobility 산업육성을 위한 조례제정, e-Mobility 부품기업 집적, 해수리튬 기술 상용화, e-Mobility와 디지털 헬스케어 융합 프로젝트, 차세대 태양광 충전소 연구개발 및 보급, e-Mobility 쉐어링 확대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