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사)대구관광뷰로 김승수 이사장(대구시 행정부시장)은 5일 오후 4시 신임 대표이사에 오용수(63세)씨를 임명하고 임명장을 전달했다.

신임 오용수 대표이사는 대구 출신으로 경북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를 나와 경희대학교 관광경영학 석사, 가천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관광공사 기조실장, 개발실장, 도쿄·오사카·후쿠오카 지사장을 역임하면서 방한일본인관광객 300만명을 돌파하여 관광업계 전성시대를 만들었고, 외국인 전용 카지노 GKL을 설립하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경기관광공사 마케팅본부장 재임 시절에는 컨벤션뷰로를 설립하고 경기해외마케팅전문가협회를 조직하여 업계와 공동으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였으며, 경기도 숙박관광객 1위의 기반을 닦은 능력있는 관광 전문가로 널리 평가받고 있어 (사)대구관광뷰로를 이끌어갈 수장으로서 손색이 없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오용수 신임 대표이사는 “관광전문가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대한민국 제3의 도시였던 대구가 관광산업 발전을 통해 영광을 재현하고, 개인적으로도 고향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사)대구관광뷰로 김승수 이사장은 “새로운 대표이사를 주축으로 조직의 안정화를 꾀하고, 대구관광의 기초 체력을 강화하여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마케팅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