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9일(목)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본청 및 사업소 공무원 6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최근 불거진 대전시 공무원 성희롱 사건과 관련하여 신속한 예방조치를 위해 마련한 교육으로 전문 강사인 이현숙 대전성폭력상담소장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통해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ㆍ성추행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경계선 상의 언어들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실제로 직장에서 일어난 다양한 사례들을 가지고 참석한 대상자들과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에 대한 참여와 실효성을 높일 수 있었다.

시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직원 대상 폭력예방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전직원 대상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예방 교육을 추가로 실시 할 계획이다.

대전시 노용재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직원 간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며 나부터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라며“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즐겁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