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지부장 어진경)는 오는 7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간 제천시민회관에서 생활문화동호회 축제인 ‘별들의 행진’을 개최한다.

경연대회로 진행되는 이번 ‘별들의 행진’은 제천시 관내 문화예술동아리들의 실력 향상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 160만 원 상당의 시상금과 상품을 증정한다.

70~80년대 추억을 주제로 꾸며지는 이번 축제는 경연대회 외에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7080뮤직박스, 추억의 뺑뺑이 돌려 군것질 먹기, 7080교복입고 GOGO!, 프리마켓 부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며, 개막식 및 본심공연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축하무대도 마련된다.

어진경 지부장은 “준비 기간이 짧아 많은 것이 부족하지만,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소통하고 각자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으니 열정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또한 축제기간 중 ‘소도시, 문화예술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토크콘서트가 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열려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소통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경연대회 신청은 오는 7월 2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서는 시청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충북민예총제천단양지부 까페(http://cafe.naver.com/jcart)에서 내려받아 이메일(abetty2@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1인 1예술활동을 통해 문화로 힐링되는 제천이 되길 바라며, 향후 요리, 공예, 문학 등 예술 장르를 확대시켜 경계를 넘어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시민축제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 운영부(043-646-8923)나 제천시청 문화예술과(043-641-551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