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천안시는 29일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17년 상반기 농업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시·농협·농업인이 머리를 맞대고 농업현안을 공론화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회의에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농협·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했다.

‘농업발전위원회’는 천안시와 농협·농업인단체의 협력 소통기구로 ‘농민의 땀이 결실로 열매 맺는 부농의 꿈 실현’이라는 비전과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설립됐다. 농업현장 최일선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추고 있는 조합장, 농업인단체장, 전문공무원 등 총 3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농작물 자연재해(가뭄)극복을 위한 대책 △로컬푸드 계약재배와 학교급식 공급방안 △농업폐기물 수거를 통한 농촌자연환경 개선방안에 대해 심층적인 토론을 벌였다.

기후변화로 인한 농업환경 등 지역실정에 맞는 물 관리 대책과 지역 내 농업계의 현안 과제인 로컬푸드와 학교급식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구본영 시장은 “위원회에서 건의된 농정시책은 해당 부서에 통보해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천안시 농업정책에 반영하고, 우리 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