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초고속 인터넷가입 상품은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기가인터넷과 500메가 인터넷, UHD셋탑, BTV, 올레TV, LGTV 등 과연 어떤 상품이 나에게 적합한 상품인지 소비자들은 명확히 알 수 없고, 혹여 잘못된 가입으로 피해를 보지 않을까 고민이 많다.

또한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에 현혹돼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과장광고로 인한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부산에 사는 이 모 씨는 최근 이사 후 인터넷설치를 위해 포털에서 인터넷가입 업체를 검색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다.

또한 사은품이나 요금 등 명확히 홈페이지 상에 안내가 되어있지 않고, 전화를 걸어보면 당초 설명과 혜택이 다른 경우가 적지 않게 많았다고 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과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기 때문에 최근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시 이득을 보려면 우선 인터넷가입 통신사들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하고 인터넷가입 사은품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 인터넷가입 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게 팁"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더드림넷은 2015년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수상업체로 인터넷가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국 대표번호로 맞춤상담이 가능하며 인터넷 신청 시 본사 설치기사가 방문해 신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