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제일반]  2018년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대비해, 사회복지사1급 무료 인터넷강의로 알려진 더배움에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은 매해 가장 빠른 첫 번째 시험으로 시행이 되기 때문에 시험이 끝나면, 다음 시험까지 준비기간이 굉장히 여유가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준비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여유롭게만 생각을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않는다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을 두 번, 세 번에 걸쳐 합격 해야하는 불상사도 발생한다고 더배움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대비하는 기간은 3~5개월 정도면 충분한 공부를 할 수 있고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시간이 부족하다거나 공부를 해 본지 오래돼 감이 떨어진 수험생들은 가급적 조금 빨리 공부를 시작하는게 가장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현재 시점에서 3~5개월이라면 시험전까지 충분히 공부를 할 수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꾸준한 공부를 한다면 충분한 합격을 할 수 있다고 봐도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더배움은 2015년부터 사회복지사1급 무료 인터넷강의라는 전례 없는 행보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지속적인 무료인강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수험생들이 도움받고 있는 곳이다.


더배움 관계자는 ‘무료라고 해서 강의나 교재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라며, ‘오히려 무료라는 인식이 가볍게 여겨질 것을 고려해, 사회복지사1급 전문 고병갑 교수가 자신의 프라이드를 걸고, 성심성의껏 임할 것’ 이라고 밝혔다.


간혹 사회복지사1급 시험을 치루기 위해 2급 자격이 없이 준비하는 수험생이 있다고 한다. 사회복지사1급은 2급을 먼저 취득하고 난 후에 응시가 가능하다. 고졸과 전문대졸, 학사학위 취득자와의 경력조건도 있으니 응시전 자세하게 알아보고

준비해야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이다.


더배움은 이미 사회복지사1급 교재가 출간되었고 최근 기출문제집까지 출간하여 수강생들에게 폭 넓은 강의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더배움은 회원가입만하면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더배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