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8일 호텔리베라에서‘대전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자원봉사의 역할’을 주제로‘2017 대전 자원봉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컨퍼런스는 자원봉사 현장의 경험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으로 구자행 평창동계올림픽 자원봉사지원본부장, 권미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사무총장, 자원봉사센터 관리자, 자원봉사 단체 리더,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사회복지 관계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권미영 사무총장의 SDGs* 지속가능개발의제와 자원봉사에 대한 개막식 강연을 시작으로 구자행 본부장의 기조강연에 이어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한 분야별 토론이 진행되었다.

※ 지속가능 개발 목표 또는 지속가능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는 UN에서 2015년에 채택된 의제로, 2030년까지 이행하며, 17대 목표, 169개 세부 목표, 230개 지표를 담고 있다.

대전시 유승병 자치행정과장은“이번 자원봉사 컨퍼런스는 대전지역 자원봉사의 변화 및 활성화를 모색하는 장으로, 더 나은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함께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