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신한류 방송영상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고자 기존 폐정수장을 리모델링해 아시아 최초 수중·특수촬영장을 조성, ‘고양 아쿠아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아쿠아스튜디오는 국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수중․특수 촬영장이다. 해운대, 명량, 국제시장 등 국내 1,000만 관객의 영화들이 촬영됐으며 연간 20여 편의 영화·드라마·예능이 제작된 곳으로 국내 영상제작 기술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홍콩·중국까지 알려져 30여일간 촬영을 하는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Next 경기 창조오디션’ 공모사업에서 10억 원을 확보해 지난 16일 공사를 완료한 ‘고양 아쿠아스튜디오 영상R&D센터’가 오는 9월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로써 고양시는 방송영상산업도시로 나가는데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한편 ‘고양 아쿠아스튜디오 영상R&D센터’는 연면적 563㎡의 2층 시설로 1층에는 영화산업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시관이 마련됐으며 2층에는 영화인들이 토론하고 연구·학습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된다. 또한 주변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 숲은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만들어져 방송영상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전시관은 오는 9월 개장 후 시민들에게 개방할 계획이며 고양시의 또 하나의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