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국제로타리3590지구 하동지역 5개 클럽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27일 오후 6시 30분 금성면 궁항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윤상기 군수, 손영길 군의회 의장, 이갑재 도의원, 로타리클럽 회원·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 로타리 강령낭독, 로타리송 제창, 이임사, 클럽기 인수인계, 취임회장 명패전달, 취임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2016∼2017년 국제로타리 3590지구 하동지역 5개 클럽을 이끌어온 하동로타리클럽 강택환 회장의 뒤를 이어 김용식 회장이 취임했다.

또 진교로타리클럽 박철환 회장에 이어 백승렬 회장, 금오로타리클럽 김중기 회장에 이어 구자명 회장, 이화로타리클럽 김정란 회장에 이어 박동숙 회장, 송림로타리클럽 홍윤표 회장에 이어 정재인 회장이 각각 취임했다.

김용식 신임 회장은 “중책을 맡아 책임감이 무겁고, 새로 출발하는 5개 로타리클럽이 뜨거운 열정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타리클럽은 인도주의적 봉사를 제공하고 높은 직업의 높은 도덕적 수준을 고취하며 세계 곳곳에서 선의와 평화를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국제사회 봉사단체로, 정치·종교·문화·인종적 배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