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차 사이트를 살펴보면, 신차에 비해 저렴하고 부담없는 가격으로 판매 중인 중고차들이 즐비하다. 이러한 중고차들은 꼼꼼한 공정을 거쳐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 크기가 점차 커지고 있다.

중고차 시장의 호황이 지속되면서 부작용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일부 양심 없는 판매자나 딜러가 운영하는 업체들이 저지르는 행태 허위매물과 강매가 대표적이다.

허위매물이란 홈페이지상에 저렴하고 품질 좋은 중고차들을 허위로 등록해 이를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찾아오게 만든다. 하지만 직접 계약하러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딜러들은 매물이 나갔다며, 다른 매물을 보여주는 등 애써 발품을 팔아 업체를 방문한 소비자들의 시간을 뺏는 행위로 강매로 이어질 가능성 또한 높다.

중고차량 매매 사이트를 운영 중인 ‘중고차싸이카’의 이민성대표는 “시세에 비해 가격이 너무 저렴한 무사고 차량은 일단 경계해야 한다”며 “허위매물 딜러들의 공통적인 수법이 바로 이러한 미끼매물”이라고 설명했다.
중고차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20년 경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다이렉트 중고차 전액 할부, 합리적인 가격, 정확한 사고 유무를 제공하고 있다"며 "중고차 구매율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조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중고차싸이카’는 서울, 수원, 인천, 남양주, 대구 등 전국 6개의 법인 지사를 설립한 내실 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로 허위매물 근절 캠페인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구매 고개에게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순위 공업사에서 직접 점검한 차량만을 판매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중고차 매매 전문 사이트인 중고차싸이카’에 대한 중고차 상담이나 견적 문의는 ‘중고차 싸이카’의 공식 카페와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