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 소속 직업지원프로그램 훈련생 박예슬(여/23세/지적/2급)씨가 지난 5월에 응시한 DIAT워드 중급시험 6월 발표에서 합격소식을 전해왔다.

박예슬씨는 2016년 9월에도 DIAT워드 초급시험에 합격한 경력이 있으며 그 경험을 토대로 2017년 1월부터 정보화수업(DIAT-워드)반에 참여하여 정보화교사 지도 하에 주 1회 이상 꾸준히 자격증 준비과정을 거쳤고 중급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개인적인 연습 또한 게을리 하지 않았다.

합격한 박예슬씨는 “몇개월동안 DIAT워드 중급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힘들기도 했지만 가장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노력한 보람도 있고 합격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예슬씨의 컴퓨터시험 합격을 계기로 장애인들에게 컴퓨터는 단순히 취미생활을 넘어 직업과 활동영역의 반경을 넓혀주는 역할을 하는 분야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현재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직업영역을 넓히는 데 앞장서고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의 인식변화를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재 박예슬씨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직업지원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훈련생들을 대상으로 작업훈련을 제공하고 사회적응훈련, 일감지원을 통한 작업활동 등을 통해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상기 프로그램에는 21명의 훈련생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현재 신규이용자를 수시 모집하고 있다. 신규이용자 모집 관련 궁금한 사항은 043)730-2671로 문의하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