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충북 옥천군은 자동차의 압류 내역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 대국민 포털’(www.ecar.go.kr)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다.

이 서비스는 행정자치부, 경찰청, 한국도로공사 등 유관기관 시스템을 연계해 자동차 관련 민원을 인터넷 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차량 조회부터 신규・이전등록 신청, 등록원부 발급, 압류조회・해제, 보험가입 내역, 검사유효기간 확인 등 대부분의 자동차 관련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또한 교통범칙금, 자동차세, 고속도로통행료 등 기관별 자동차 관련 체납금을 확인 후 온라인상으로 바로 납부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그동안 자동차 관련 체납액을 내고 압류해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각 시・군・구청, 경찰서 등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군은 이처럼 편리한 자동차 민원 대국민포털 서비스를 홈페이지, 소식지 등을 통해 널리 홍보하고 각종 주민회의 시에도 전파할 계획이다.

자동차 민원 대국민포털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인터넷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임을 확인한 후에 이용 가능하다. 단 정보에 따라 226원에서 488원 정도의 이용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각종 체납금을 쉽게 낼 수 있고 자동차 이력조회로 중고차 구매 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며 “많은 주민들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