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5회 서귀포 시민화합 한마당 축제가 서귀포시연합청년회(회장 진석준) 주관 6. 25(일) 9시30분부터 공천포전지훈련센터에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이중환 서귀포시장, 위성곤 국회의원, 윤춘광 부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등 내빈 100여명과 시민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서귀포 시민화합 한마당 축제는 성산부터 대정까지 17개 읍․면․동 주민이 참여하는 격년제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하여 입장식 퍼포먼스, 체험행사,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참여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중환 서귀포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회준비에 애쓴 서귀포시연합청년회원들을 격려하였고, 이 날 행사가 ‘시민들에게 즐거움이 있는 자리, 화합하는 자리가 되어 서귀포시에 희망과 행복을 부르는 힘찬 울림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17개 읍․면․동 주민들이 지역의 특색과 자랑거리를 테마로 한 가장행렬을 시작으로 개성있는 입장식 퍼레이드를 펼쳤으며, 개회식 종료 후 읍․면․동 대항 6종의 체육경기(여자 럭비공 승부차기, 줄다리기, 장윷놀이, 투호, 남녀 400㎡ 계주, 팔씨름대회)가 열려 아이부터 어른까지 주민 모두의 열띤 응원과 함성이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또한, 부대행사로 소방안전체험, 페이스페인팅, 우드마카, 펄러비즈 체험, 부채 및 팔찌 만들기와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린이와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는 등 이 날 서귀포시민 화합한마당 축제는 시민이 하나 되고 흥이 넘치는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