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6일 오후 6시부터 구좌읍 일대를 찾아 마을 투어를 진행한다.

우선 구좌읍 주요현안인 구좌지역 해양쓰레기 수거 처리 문제,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해안도로 교통혼잡 및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여 해안도로변 주차대책 등에 대하여 마을리장님들과 함께 대화를 통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한다.

이어 세화리 경로당에서 구좌읍 마을 주민들과 지역의 애로사항 및 민원사항에 대하여 격의 없이 안방 대화를 통하여 다양한 의견과 각계각층의 기탄없는 의견을 수렴하여 도정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날 아침에는 하도리 토끼섬에서 구좌하도지역 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쓰레기 수거 및 정화활동에 참여하여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게 된다.

또한, 구좌읍 청년회원들과도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봉사활동사항을 청취하고 지역발전방안에 대하여 기탄없는 대화를 통하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원 지사는 지난 2015~2016년까지 ‘마을 투어 시즌3’를 통해 12개 읍면 지역을 찾아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올해부터 추진되는 마을투어 시즌4는 마을 주민들과 1박 2일간 함께 지내며 진솔한 대화를 진행함으로써, 지역의 애로사항 및 불편사항을 해결해나가고 있다.
* 안덕면 마을투어(2.27), 성산읍 마을투어(5.22)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